약물 주입기

11월 4일, 스마트밸리 지식산업센터 B동 314호에 위치해있는 메카디안의 김선욱 이사를 방문했다. 메카디안은 2013년 3월 11일에 설립된 금형 및 부품제조 업체로 주생산품은 의료기기이다. (C제조업 29번코드, 29294)

메카디안은 항문질환 약물주입용 의료기기를 개발하여, 항문질환 환자나 수술환자들을 위해 바이러스 감염이나 염증 질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고 항문 內 약물이 360도 회전하여 골고루 잘 도포될 수 있는 기술을 세계 최초 개발하여 국제 특허(PCT)를 받은 상태이다.

이 기술은 약물을 자동으로 토출할 수 있으며 속도와 양을 조절할 수 있고 빠른 시일 내에 치료하기 위한 환자들을 위한 맞춤형 의료기기이다. 개발한 의료기기는 각종 시험원에 인증을 받아 식약청 인허가 심사가 완료 되었으며, 향후 국내 판매와 해외 수출을 위해 양산 초기부터 매년 2배 이상의 공격적인 인력 및 시설투자를 함으로써 비약적으로 성장하는 세계 시장의 수요에 대한 가격 경쟁력을 확보코자 준비하고 있다.

항문질환 약물 주입용 의료기기의 개발로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과 수출 증대, 고용 확대, 환자 입원기간 단축과 입원비를 절감하여 국가 의료보험 재정 절감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사료된다.

메카디안은 송도소공인특화지원센터의 각종 프로그램 및 사업에 참여하여 많은 수혜를 받은 업체로, 추후 소공인 지원 사업 성공 사례(우수 사례) 업체로 선정될 수 있도록 지원 받은 만큼 많은 성장을 하겠다며 감사의 말씀을 전하셨다.

▽ 센터의 공용장비(3D프린터)를 활용하여 출력한 시제품

일회용 약물주입기 부품
일회용 항문질환 약물주입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