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 절삭 기계 및 윤활장치 제작 전문업체 백토루브

지난 12월 16일 금요일, 스마트밸리 지식산업센터 B동 305호에 위치해있는 벡토루브(강희남 이사)를 방문했다. 벡토루브는 금속 절삭 기계 및 윤활 장치 전문 제작 업체로 일반 산업 기계, 자동차 산업, 공작 기계, 항공 우주 산업, 농기계, 자동화 시스템, 건설 기계, 특장차, 식음료 산업, 항만 시설, 선박 및 해운산업, 금속 산업, 화학 플랜트 등의 모든 산업 분야에 걸쳐 제작/유통/판매/AS의 SKF 윤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C제조업 29번코드, 29222)

세계적인 윤활 장치 전문 회사인 SKF(스웨덴 볼베어링 주식회사)의 생산 제품 중에 ‘벡토루브’라는 유명한 제품이 있는데, 이 제품처럼 윤활 장치계의 전문 기업이 되자라는 의미로 윤활 장치의 유명 브랜드명을 따서 업체명도 ‘벡토루브’라고 지었다고 한다.

강희남 이사는 올해 불경기라 동종업계는 매출이 하락 추세인데, 벡토루브는 작년과 동일하게 꾸준하게 매출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며 기술력에 자부심을 나타냈다.

벡토루브는 센터의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 사업의 수혜 업체로 선정되어, ‘2016 KOFAS 국제기기전에 참가하여 많은 국내 관련 업체와 계약을 맺는 등 판로 확대 성과를 가졌다. 강희남 이사는 생산 제품을 알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시키기 위해 ‘전시회 참가 홍보’를 주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올해도 5번의 전시회를 참가한 만큼 내년에는 전시회 참가로 전국투어를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내년에도 센터의 수혜를 받아 성장하고 싶다며 당 사와 같은 소기업들에게 지속적으로 좋은 사업을 지원해주길 당부하셨다.

3리터 알루미늄 탱크
윤활 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