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현미경

지난 11월 17일 금요일, 스마트밸리 지식산업센터 E동 1611호에 위치해있는 나노코리아의 김화용 대표를 방문했다. 나노코리아는 반도체 제조용 기계, 평판 디스플레이 제조용 기계, 광학기기, 정밀기기, 측정기기를 제작하는 업체이다. (C제조업 29번코드, 29271)

김화용 대표는 대학 졸업 후 줄곧, 일본 니콘(요코하마)에 취직하여 삼성 테크닉의 스카웃을 거쳐 현재의 창업에 이르기까지 광학분야에 약 20여년을 몰두하였다.

한국은 광학 분야의 기술과 응용력은 있으나, 연마, 접착, 위치 조절 등의 생산․제조에서 중국 및 일본, 독일과 차이가 나서 아직 국내 생산․제조가 이루어지지 않고 주로 수입에 의존하는 취약한 현실이라고 한다. 이에, 김화용 대표는 광학기기의 국산화를 이루어 특화된 광학 분야에서 ‘나노코리아’라는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브랜드화할 계획이며 해외 역수출 시장을 노리고 있다.

현재, 국내 및 세계 최초 특허 기술을 개발한 상황이며 이 기술로 신제품을 제작하였고, 센터의 지원으로 지난 ‘2016 KOFAS 국제 자동화 정밀 기기전’에 참가하여 신규 거래처를 확보하였다. 앞으로도 계속하여 전시회 참가 및 신규 기술 개발로 특허를 취득하는 등의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광학기기의 영역과 그 응용 분야의 가치는 무한대이기 때문에, 앞으로 ‘나노코리아’의 무한한 발전 가능성에 응원과 박수를 보낸다.

cnc 비디오 측정기1
산업용 현미경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