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영구 문신 기계

지난 2016년 연말, 스마트밸리 지식산업센터 B동 401호에 위치해있는 비즈엔몰드(Biz&Mold, 원용기 대표이사)를 방문했다. 비즈엔몰드는 사출 금형 및 주형 전문 업체로 2009년 7월에 창업하여, 2014년 7월 법인으로 전환하였다. (C제조업 29번코드, 29294)

‘Mold(금형)으로 Biz(비즈니스)의 시작과 끝을 함께 하겠다’는 의미를 가진 비즈엔몰드는 제품 설계, 제품 디자인, 설계 Mock-Up, BI(브랜드 아이덴티티). 양산(금형 제작, 사출, 조립, 생산)등 제품 개발 관련 모든 프로젝트를 통합하여 수행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보다 빠르고 전략적인 방법으로 신기술을 개발할 수 있다. 또한, 시제품 제작, 양산 조립 등에 필요한 모든 장비와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어 자체 디자인 설계 후, 즉시 테스트 및 구현이 가능하다.

더불어, 원용기 대표는 2011년도에 대한민국 사출금형분야명장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정밀기술대회에서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여받기도 하였다. 대표가 기업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고객이 신뢰를 한다는 마인드로 벤처기업 및 이노비즈, 국내 특허 10여건 및 해외 특허(미국) 1건 등 수많은 인증( 및 취득)을 보유하고 있다.

mts 롤러비즈엔몰드는 작년(2016년도)에 반영구 화장기기, MTS(Microneedle Therapy System)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미용기기 제품을 개발하여 ‘Clikins’라는 자체 브랜드를 런칭하여 주력 생산 및 해외 마케팅을 활발히 하고 있다. 작년, 센터의 ‘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 수혜업체로 선정되어 베트남 호치민 종합박람회에 참가하였으며, 베트남 바이어가 한국을 찾아 비즈엔몰드를 방문할 만큼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원용기 대표는 기업을 운영하면서 가장 필요한 것이 ‘네트워킹’ 이라며 소공인특화지원센터가 앞으로도 지금처럼 소공인들의 ‘사랑방’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주길 기대하셨다.